뉴스레터

뉴스레터 100호(2022년 1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82회 작성일 22-02-03 18:11

본문

December. 2021_Vol.99신년인사
GNSAD 소식
HEADLINE1 - 혁신과 창의, 완전히 새로운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2022년에도 장애인체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ews#1 - 승진 임용장 전달식
news01_img.jpg?ver=2

 지난 3일 본회 사무실에서 임용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장진실 대리, 이한원 대리, 지민섭 주임, 이은지 주임의 승급 임용장을 전달했다.

 ‘2022년을 시작하는날 승급을 하게되어 뜻깊다’ 며 ‘경남장애인체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경남장애인체육회의 업무향상이 기대가 된다.

news#2 - 2022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사업설명회 개최
news02_img.jpg?ver=2

 경남장애인체육회는 ‘2022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사업설명회’를 27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시군 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상남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우수선수 육성 지원 등 22년도 사업에 대한 설명을했다.

 올해부터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 지원 사업 신청은 장애인체육회 시군지회가 설립된 지역은 해당 시군지회에서 신청받기로 했다. 해당지역은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김해시, 거제시, 양산시, 창녕군, 고성군, 남해군이다.

 새로 신설된 장애인생활체육기구 지원, 장애유형별생활체육교실(이식장애교실), 수중운동교실(생존수영교실)이 있다.

news#3 - 기업체 장애인선수 고용 6명 성사
news03_img.jpg?ver=2

 경남장애인체육회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애인선수의 기업체 취업 정책이 2022년에도 힘찬 출발을 했다. 2018년 1명으로 시작한 기업체 장애인선수 취업은 19년 10명, 20년 44명, 21년 61명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했고, 올해 1월에 6명을 추가해 총 67명의 기업체 취업을 성공했다.

 장애인근로자를 의무적으로 고용해야하는 의무고용률은 2020년 기준으로 상시근로자 50인 이상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 해당되는데, 공공기관은 전체 근로자 정원의 3.4%, 민간기업은 3.1%를 고용해야한다.

 기업체가 장애인선수를 고용함으로써 기업체는 장애인의무고용률을 달성하여 장애인 고용 부담금에 대한 부담을 낮추며, 장애인선수는 기업체에 고용되어 소속감과 운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아 서로 윈-윈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다. 또, 대회출전 시 좋은 성적으로 기업의 홍보를 할 수 있는점도 주목할 수 있다.

 이번에 취업이 성사된 기업체와 선수는 (주)에이치엘테크 1명 채용(볼링 김병수), EM-Tech 1명(볼링 송지현), (주)넥센 2명 채용(파크골프 서갑수, 박창수), 부경양돈 m&F 2명(당구 노영찬, 강미옥) 이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 제공
(합천 평화마을 외 4개소)
(합천 평화마을)

 지난 1월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방문측정 3명,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로 합천 평화마을, 양산 나눔교육맘스쿨, 진주 소담마을, 경상남도종합사회복지관등 5개소에서 119명에 대해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코로나 확산 상황을 대비하여 출장 시 인원 제한, 환기, 소독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인원이 많은 합천 평화마을, 진주 소담마을은 2회에 나누어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경상남도 내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 측정은 창원시립곰두리국민체육센터로 내방하면 된다.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은 무료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nfa.koreanpc.kr 예약전화 070-7702-7443
주소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114번길 6 창원시립곰두리센터 내 2층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2월 행사일정
홍보
기획총무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 1
    버스를 배차 받고자 하는 가맹단체 및 유관단체 등(이하“기관단체”라 한다)은 최소 2주 이전에 관련 부서에 사용신청서 및 운행일정, 탑승자명단(이름, 연락처) 첨부한 협조공문을 통해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기관단체에 본회 버스 배차를 결정한 경우일지라도 상위배차의 발생 및 본회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3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특장버스 반납할 때에는 배차 받은 차량상태 (유류, 청소)를 유지하여 반납하여야 하며 이상이 있는 경우 원상복구 등 일체의 책임을 져야합니다.
  • 4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유류비, 통행료 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제반비용은 사용자 부담이며 본 회 차량운행관리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본회 차량 운행관리 규정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특장버스 담당자(282-7818)으로 연락바랍니다.

체육진흥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컬링 지체, 청각장애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진흥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체육진흥부
sportscenter.jpgKDCA_COVID.jpg?ver=2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