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101호(2022년 2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22회 작성일 22-03-02 16:29

본문

December. 2022_Vol.101
GNSAD 소식
HEADLINE1 - 제19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참가

 제19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경남은 종합점수 2,904점, 12위로 마무리했다.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된 대회에서 경남은 휠체어컬링과 빙상종목에 총 선수 8명이 참가했다. 창원시청 실업팀이기도 한 휠체어컬링팀은 8강에서 충남을 만나 아쉬운 고배를 마셔 공동 5위로 막을 내렸고, 빙상 쇼트트랙 500m에 노유찬 선수는 5위, 이화영 선수는 7위로 대회를 끝냈다.

 경상남도는 열정이 가득한 선수들에게 수여하는 ‘제19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열정상’을 수상하며 내년도 강원도 일원에서 열리는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를 준비하는 담금질을 시작했다.

 코로나 19로 지난해 대회가 취소돼 2년 만에 개최됐으나 대회 중간에 코로나 19 감염 선수가 속출해 종목별로 대회가 중단되거나 경기방식이 바뀌는 등 혼선을 초래하기도 했디. 휠체어컬링도 당초 리그 방식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방식이 바뀌어 전략 수립에 혼선을 빚기도 했다.

 문보근 단장은 “경남이 동계종목에 취약하지만 신규 종목과 신규 선수 발굴이라는 과제를 분명하게 보여 준 대회였다”며 “어려운 훈련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준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news#1 - ㈜ 나프 기업체 선수 고용 체결식
news01_img.jpg?ver=3

 지난 23일(수) 경남장애인체육회는 ㈜나프와 장애인 체육선수(태권도 종목 2명)에 대해 고용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경남장애인체육회의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정책은 2018년부터 비예산사업으로 추진해 현재 29개 기업에 71명의 취업 성과를 올리고 있다. 기업에서는 장애인의무고용률 달성, 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선수의 안정적인 선수활동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윈-윈정책으로 기업의 호응도도 높고, 경남장애인체육회도 더욱 열심히 정책추진을 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news#2 - 제42차 이사회 개최
news02_img.jpg?ver=4

 지난 25일(금)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제42차 이사회가 코로나19로 인해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이사회 안건으로 ▲2021년 세입·세출 결산(안),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규약개정(안),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규정 개정(안) 중 2개의 안건을 가결했다.

종목소개
Goalball시각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골볼'
event_balloon_img.jpg

시각장애인만을 위한 스포츠!
골볼(Goalball)을 소개합니다.

골볼(Goalball)이란?
실내 마루에서 진행하고 소리가 나는 공을 굴려 상대편 골대에 골인하여 득점하는 스포츠입니다. 전맹, 약시 관계없이 모든 선수들은 눈가리개를 착용하며, 3명의 선수들로 구성된 2팀에 의하여 진행되고, 각 팀당 최대 4명의 선수교체가 가능합니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있으며, 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에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있습니다.

  • 경기장
    길이 18M, 넓이 9M의 마룻바닥이여야 하며, 팀에어리어, 랜딩에어리어, 중립지역, 골지역 으로 나누며 구역을 나누는 테이프 밑에 0.003m의 끈을 넣어 촉각적 느낌으로 구역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 골대
    골대의 크기는 넓이 9M 높이 1.3M로 양쪽 코트 끝에 설치한다.


  • 볼 속에 소리나는 방울이 들어 있어 공의 움직임에 따라 소리가 난다.

  • 눈가리개
    불투명고글이며 시각을 완전히 차단하기 위해 경기가 끝날 때 까지 모든 선수들은 눈가리개를 사용해야 한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 제공
(한국장애인부모회 함안지부 외 4개소)
(한국장애인부모회 함안지부)

 지난 1월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방문측정 1명,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로 한국장애인부모회함안지부, 다솜주간활동센터, 김해와락주간활동서비스센터, 진해웃음소리사회적협동조합, 김해동화장애인주간보호소 등 5개소에서 총 91명에 대해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코로나 확산 상황을 대비하여 출장 시 인원 제한, 환기, 소독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중에 있다.

 경상남도 내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 측정은 창원시립곰두리국민체육센터로 내방하면 된다.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은 무료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nfa.koreanpc.kr 예약전화 070-7702-7443
주소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114번길 6 창원시립곰두리센터 내 2층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2월 행사일정
홍보
기획총무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체육진흥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컬링 지체, 청각장애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진흥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체육진흥부
sportscenter.jpg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