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102호(2022년 3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86회 작성일 22-03-30 15:01

본문

March. 2022_Vol.102
GNSAD 소식
HEADLINE1 - 경남장애인체육회 탁구팀, 2022 스페인 코스타브라바 오픈대회 금 2, 은 2, 동 3

 경남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탁구팀은 24일(목) ~ 26일(토) 스페인에서 열린 2022 스페인 코스타브라바 오픈대회에 총 5명(감독 1, 선수 4)이 참가하여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보겸 선수는 CLASS 11 남자복식 금메달, 혼합복식 금메달, 남자단식 동메달을 획득했고, 주영대 선수는 CLASS 1 남자복식(강창영·주영대) 은메달, 혼합복식 은메달을, 강창영 선수는 CLASS 2 남자복식(강창영·주영대) 은메달, 강외정 선수는 CLASS 5 여자단식 동메달, 여자복식 동메달을 획득하여 세계 정상급 기량을 뽐냈다.

news#1 - 2022 단체종목, 우수선수 육성 지원 대상자 계약 체결 및 증서 수여식

 경남장애인체육회는 좌식배구, 게이트볼, 축구 등 단체종목과 각 가맹단체 소속 우수 선수 30명에게 2억 8천여만원을 지원하기로 하고, 전달식을 각 선수와 단체별로 가졌다. 2024년 김해에서 개최될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까지 3년 동안 지원할 계획이다. 이 지원금은 훈련물품 구입과, 훈련장 임차, 훈련비 지원 용도로 쓰이며, 이번 특별지원으로 경남 장애인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news#2 -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 대회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news02_img.jpg

 경남장애인체육회는 16일(수) 시군 장애인체육회, 사업별 선정단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체육교실과 동호회 지원, 생활체육대회 지원 선정단체 사업설명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올해는 총 114개소(생활체육교실 89개소, 동호회 25개소), 5개 대회를 지원하며, 지원내용은 시설이용료, 운동용품, 의료약품 등이 있다. 올해부터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김해시, 거제시, 양산시, 창녕군, 고성군, 남해군은 해당 시군지회에 직접 신청받아 지원한다. 올해 신설된 지원항목은 장애인생활체육기구 지원, 장애유형별생활체육교실(이식장애교실), 수중운동교실(생존수영교실)이 있다.

 이번 지원은 각 시군의 장애인 체육을 활성화하고, 시군 장애인체육회의 자생력 확보와 시군별 특화사업 발굴에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여성과 노인 장애인의 신규참여에 주안점을 두었다.

news#3 -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선발전 개최(슐런,육상)
news03_img.jpg

 경남장애인체육회는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남 선수 선발전을 21일 경남사회복지센터에서 슐런 종목을, 23일 김해운동장에서 육상 종목을 개최했다. 이번 선발전에 총 55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이 중 선발된 선수들은 경남을 대표해 오는 5월 17일(화) ~ 20(금) 5일간 경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한다.

news#4 - 2021 스포츠형 휠체어 전달식 개최
news04_img.jpg

 25일(금) 경남장애인체육회 사무실에서 2021 스포츠용 휠체어 전달식을 가졌다. 2021년도 국민참여예산 사업인 스포츠용 휠체어 보급사업으로 전국 15개 시도 38개 시설에 110대가 보급된다. 경남에는 김해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1곳에 3대가 보급되어 다양한 체육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며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종목소개
Wheelchair Rugby최고의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휠체어럭비'
event_balloon_img.jpg

최고의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휠체어럭비를 소개합니다!

휠체어럭비란?
경추손상으로 인한 사지마비 장애인을 위한 스포츠로 휠체어농구와 아이스하키, 럭비의 특성을 합친 장애인스포츠입니다.

실내농구장 코트에서 경기용 휠체어를 타고 공을 들고 상대편 트라이 라인을 통과하는 스포츠이며 휠체어끼리 접촉할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입니다.

4명씩 총 8명이 코트 안에서 경기를 하며, 수비형과 공격형의 경기용 휠체어가 있습니다.

  • 경기장
    길이 28M, 넓이 15M의 실내 농구장 코트이여야 하며, 골 에어리어가 표시되어있어야 한다.


  • 배구공 모양의 휠체어럭비 전용 볼이 있다.

  • 안전장비
    스트랩, 무릎보호대, 장갑 등의 안전장비가 있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체력측정 서비스 제공
(창원시청 휠체어컬링팀, 직장운동경기부 역도팀 방문)

 3월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방문측정 창원시청 휠체어컬링팀(4명), 직장운동경기부 역도팀(5명), 포함 총 21명,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로 김해보듬센터, 도담도담주간보호시설 등 2개소에서 총 22명에 대해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코로나 확산 상황을 대비하여 출장 시 인원 제한, 환기, 소독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중에 있다.

 경상남도 내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 측정은 창원시립곰두리국민체육센터로 내방하면 된다.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은 무료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nfa.koreanpc.kr 예약전화 070-7702-7443
주소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114번길 6 창원시립곰두리센터 내 2층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4월 행사일정
홍보
기획총무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체육진흥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컬링 지체, 청각장애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진흥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sportscenter.jpg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