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103호(2022년 4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92회 작성일 22-04-25 17:01

본문

April. 2022_Vol.103
GNSAD 소식
HEADLINE1 - #WeThe15 #우리가바로15

#WeThe15  "우리 이웃의 15퍼센트가 장애인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WeThe15은 "장애인이 전세계 인구의 15%"란 뜻을 가진 글로벌 캠페인으로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와 글로벌 비정부기구인 국제장애인연합(IDA) 및 UN 산하 기구 등 20여개 기관이 주관하고 있습니다.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며, 장애인의 이동성과 접근성 증진을 목표로 합니다.

 더 나아가 장애 인식개선을 통해 보다 많은 장애인이 쉽게 스포츠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장애인체육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에 함께해주세요!

  • 손의 모양은 15를 의미하는 수어입니다. 검지를 구부리는 것은 10을 의미하고 엄지를 편 것은 5입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 ‘WeThe15’ 스티커를 사용해 수어로 15를 표현한 사진을 찍어주세요.
  • 혹은 국제적으로 장애를 상징하는 색인 보라색 계열의 의상, 모자 등을 착용하고 인증사진을 게시해 주세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WeThe15

news#1 - 2022 경남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장 간담회 개최

 지난 21일 경남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31개의 가맹단체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장애인쇼다운협회 신규 가맹 인증서를 전달했고, 경남도내 장애인체육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news#2 - 2022 경남장애인체육회 시군지회 사무국장 간담회 개최
news02_img.jpg?ver=220427

 지난 26일 경남장애인체육회 시군지회 사무국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군지회 사무국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령군장애인체육회 지회인증서 전달이 있었다. 이로써 도내 시군장애인체육회는 11곳으로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news#3 - 2022 제5회 블루시티 경남컵 전국휠체어럭비대회 개최
news03_img.jpg?ver=220427

 4.29(금) ~ 5.1(일) 3일간 경상남도 거제시스포츠파크에서 2022 제5회 블루시티 경남컵 전국휠체어럭비대회를 쿼드부 6개팀, 오픈부 6개팀이 참가하여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개최했다. 개회식에서는 단체종목 육성지원금 증서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쿼드부는 1위(충남), 2위(부산), 3위(경기), 오픈부는 1위(경기도), 2위(경북), 3위(충남)팀이 차지했다. 경남팀은 쿼드 4위, 오픈 4위를 하여 아쉬움을 남기며 2022년 첫 휠체어럭비대회를 마무리했다.

news#4 - 삼성창원병원 장애인 선수 5명 고용
news03_img.jpg?ver=220427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병원장 고광철)은 경남장애인체육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선수 5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육상, 사격, 사이클, 볼링, 보치아 선수들로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비롯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선수들이다.

 고광철 삼성창원병원장은 “차별 없는 채용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장애인선수들을 채용했다.”면서 “장애인 체육선수가 안정된 여건 속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창원병원이 장애인선수 5명 채용함으로써 경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선수는 총 81명에 이른다. 지난 2018년 1명 취업을 시작으로 4년 만에 당초 목표인 80명에 도달해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선수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됐다. 경남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도 계속 우수선수의 기업취업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많은 기업의 참여를 호소”했다.

종목소개
Boccia섬세한 컨트롤의 스포츠 '보치아'
event_balloon_img.jpg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한 스포츠!
보치아를 소개합니다!

보치아란?
보치아는 주로 뇌병변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을 위한 스포츠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노인들의 여가활동, 지적장애인들의 운동프로그램으로도 널리 쓰이고 있어 참여대상자의 폭이 넓혀지고 있습니다.

보치아 경기는 BC1, BC2, BC3, BC4 개인전 경기와 BC4 2인조 경기, BC1, BC2 단체전 경기로 총 7개의 세부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볼을 투구하고 경기장에 투구 되어진 볼 위치에 따라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 경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집니다.
(출처 :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보치아 지도서, 경남장애인체육회 종목소개 영상 – 보치아)

  • 경기장
    길이 12.5M, 넓이 6M의 평평하고 매끄러운 코트이여야 하며, 던지기 구역은 경기장 폭을 6등분하여 동일 구역으로 구분한다. V자의 경기 시 투구 된 표적구 위치의 판정을 위한 경계선이있다.


  • 빨간,파란색으로 구분된 270mm의 공이 있다.

  • 장비
    공을 손으로 잡을수 없는 선수를 위하여 ‘홈통’이라는 장비가 있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김해시장애인체육회‘제3회 김해시 장애인 및 비장애인 어울림 걷기 온라인 인증챌린지 진행’

 제3회 김해시 장애인 및 비장애인 어울림 걷기 온라인 인증 챌린지 대회를 4월20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월20일부터 5월6일까지 선착순, 600명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는 필수미션 1개와 선택미션 1개를 완료하여 김해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에 인증완료했다.

 *필수미션은 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걷기 어플(예: 트랭글, 만보기, 워크온 등) 설치 후 4.20km 이상 걷기 인증샷 첨부이며, *선택미션은 생활 속 장애인 편의시설과 함께 참가자 모습이 담긴 인증샷 *체육회에서 제시한 문구 중 선택하여 참가자의 손글씨 인증샷 *플로킹(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증샷을 첨부하면 된다.

 특히 4월20일 당일에는 장애인의날을 기념하여 김해시장애인체육회 임직원과 함께 해반천 및 내외동 일원 4.20km 플로킹을 진행하였으며, LG헬로비젼 오픈스튜디오에서 장애인체육 발전 방향 및 2024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공 개최방안에 대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 제공
(함안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외 9개소)
함안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지난 4월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방문측정으로 직장운동경기부, 사회적협동조합미소, 도담도담장애인주간보호시설 등 3개소, 찾아가는 체력측정 서비스로 함안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양산시장애인복지관, 남해장애인복지관, 두레원주간활동서비스, 다솜주간활동서비스, 맑은내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나눔터 등 7개소에서 총 137명에 대해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창원시립곰두리국민체육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방역패스 중단 등 일상회복 전환을 시도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여 5월부터 정상운영을 앞두고 있으며 이에 따라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도 평일 월요일 9:00 ~ 18:00, 토요일 9:00 ~ 13:00까지 운영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경상남도 내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 측정은 창원시립곰두리국민체육센터로 내방하면 된다.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은 무료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nfa.koreanpc.kr  예약전화 070-7702-7443
주소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114번길 6 창원시립곰두리센터 내 2층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5월 행사일정
홍보
기획총무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체육진흥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컬링 지체, 청각장애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진흥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covid_cardnewss.jpgsportscenter.jpg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