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89호(2021년 2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006회 작성일 21-02-25 16:37

본문

Feb. 2021_Vol. 88
GNSAD 소식
제38차 이사회 개최,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설립 승인 / 보고사항: 전 회의록 보고, 2020년 주요사업 보고, 2020년 세입․세출 결산 감사보고 / 부의안건: 2020년 세입․세출 결산(안), 2021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남해군장애인체육회 설립 승인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이 승인됐다. 경남장애인체육회는 25일 제38차 이사회를 열고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설립 승인과 2020년 주요사업, 세입‧세출 결산안을 확정했다. 경남은 남해군장애인체육회 설립으로 기존 창원시,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김해시, 거제시, 양산시, 창녕군, 고성군장애인체육회에 이어 10번째 장애인체육회가 운영된다.

 문보근 경남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2021년 사업을 통해 장애 체육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시군장애인체육회 설립 및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news#1 제1차 인사위원회 개최, 직장운동경기부 사격팀 김준혁 코치 합격
news01_img.jpg?ver=2

 경남장애인체육회는 5일 경남지체장애인협회 창원시지회 회의실에서 강외숙 위원장 등 5명이 참석하여 제1차 인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안건은 직장운동경기부 사격팀 코치 채용 면접시험으로 면접결과는 김준혁 코치가 최종 합격하였다.

news#2 제1차 체전위원회의 개최 / 2021 장애인우수선수 26명, 4팀 선정, 시군지회 생활체육지원사업 지원
news02_img.jpg?ver=2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25일 회의실에서 제1차 체전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우수선수 지원 대상자와 체육진흥기금 사용 심의안을 의결했다.

 2021년 장애인우수선수 육성지원 대상자 선정은 국가대표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적 우수자, 신인선수 발굴에 중점을 두고 가맹단체 및 우리체육회 추천선수와 팀으로 26명과 4팀을 선정했다.
올해 우수선수 훈련비는 A등급 60만원, B등급 30만원, C등급 25만원을 12개월간 차등 지급한다.

 또한 올해부터 체육진흥기금을 이용해 시군장애인체육회를 대상으로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와 생활체육대회 지원 사업에 총 62,000천원을 지원한다.
올해 첫 사업으로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는 18개소를 확정했으며, 생활체육대회 지원은 공모를 통해 확정키로 했다.

 문보근 사무처장은“장애인고용장려금으로 조성된 체육진흥기금을 시군장애인생활체육발전에 이바지하게 됐다”면서 “올해를 경남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news#3 2021 사격팀 코치 임용장 전달식 - 직장운동경기부 사격팀 김준혁 코치
news03_img.jpg

 15일 본회 사무실에서 직장운동경기부 사격팀 코치 임용장 전달식을 가졌다.

 김준혁 코치는 1997년부터 2018년 21년간 부산시청 및 충남시청에서 선수활동을 하였고, 청소년 국가대표 코치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우수한 지도자다.

 김준혁 코치는 “경남 장애인체육의 발전과 대한민국 최고의 사격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입사 포부를 밝혔다.

news#4 민간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보조사업자 교육 참여

 경상남도는 23일 민간보조금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통합관리시스템 보조사업자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와 다르게 교육을 집합교육 방식에서 온라인교육방식으로 변경하여 진행하였고, 교재에 주요 점검사항 등 사례를 추가시켜 업무추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했다.

 19일 오전 10시에 온라인 영상 교육이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사전테스트를 진행하여 참여에 어려움이 없는지 확인하였으며, 간단한 출석체크를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제로페이 사용법, 보조사업 신청 및 카드설정, 집행내역 관리, 정산관리 등을 교육했고, 이를 통해 민간보조금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스템 활용능력을 향상시키는 도움이 되었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진주시장애인체육회진주무궁화라이온스클럽, 진주시장애인체육회로 코로나19 예방식품 전달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3일 진주무궁화라이온스클럽에서 3백만원 상당의 코로나19 예방식품을 전달 받아 본회 사무실에서 김재규 상임부회장(진주시장애인체육회), 정미혜 회장 (진주무궁화라이온스클럽), 본회 임직원 2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진주무궁화라이온스클럽 정미혜 회장은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자원봉사단 부회장이며, 지난 해 3월부터 현재까지 총 30개소(90회)에 코로나19 예방에 앞장섰다.

진주시장애인체육회진주시장애인체육회, 2021년 첫 방역 봉사활동 실시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4일 코로나19를 대비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2021년 첫 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참여단체로는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자원봉사단과 함께했으며, 진주시 16개소의 장애인 시설 및 단체에 방역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지난 해 3월을 시작으로 현재 총 9차까지 방역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방역이 필요로 한 시설 및 단체를 찾아가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주시장애인체육회 김재규 상임부회장은 “이번 2021년 첫 방역봉사활동으로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해시장애인체육회김해시장애인체육회, 비대면 핸들러대회 성황
‘새솔’우승 쾌거, 1~4위 핸들러용품 차등 지급

 김해시장애인체육회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응해 비대면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추진한다.

 이번 대회는 인증이 가능한 장소라면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도록 동영상 인증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팀별로 정해진 일정 내 대회용품 대여와 반납, 연습시간이 주어져 선수 배출과 대회 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총 10개 팀이 출전해 장애인체육회에서 제공한 대회 안내 동영상과 운영계획을 토대로 각 팀의 상황에 맞게 준비한 결과 우승은 새솔, 준우승은 서부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차지했고, 이어 보듬센터,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순으로 수상했다.

 1위에서 4위까지 수상팀에게 핸들러용품이 차등 지급됐으며 전 참가팀에게 KF94 방역마스크를 제공했다.

 박재현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대면 생활체육활동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일상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며“ 우승이 목표가 아닌 이용자들이 다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뉴스포츠 종목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재현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2021년 1월 신임 임명되어 첫 성과로 비대면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비대면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문의는 사무국(055-331-7071)으로 하면된다.

양산시장애인체육회고려특수선재, 장애인 스포츠 선수 1명 추가 고용
사진출처 : 양산시장애인체육회

 고려특수선재는 3일(수) 양산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울산지사로부터 추천받은 장애인 스포츠선수 1명과 고용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고용계약 체결식에는 선수 1명을 비롯해 김일권 양산시장(양산시장애인체육회장), 고려특수선재 박준아 관리팀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어호선 울산지사장이 선수들의 내일을 응원하고자 참석했다.

 고려특수선재는 작년 4월 2명의 선수를 고용한 데 이어 올해 1명을 추가 고용한 것으로 이는 양산시장애인체육회가 추진 중인 [장애인 스포츠선수 기업체 고용] 사업의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입사한 박성수(수영) 선수는 양산시장애인체육회의 관리 하에 실업팀의 선수들처럼 지정된 장소로 출근해 계획된 훈련을 실시하며 각종 장애인 스포츠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비장애인 엘리트 선수들에 비해 많은 장애인 선수들은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다. 장애인 고용 창출에 앞장서 장애인 스포츠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체에서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 그리고 작년에 이어 올해 추가로 장애인 스포츠선수 고용에 앞장서준 고려특수선재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특수선재 관계자는 “장애인체육회에서 장애인 스포츠선수들의 관리 및 훈련까지 지원해주시니 오히려 장애인 선수 고용을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장애인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3월 행사일정
홍보
체육지원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 1
    버스를 배차 받고자 하는 가맹단체 및 유관단체 등(이하“기관단체”라 한다)은 최소 2주 이전에 관련 부서에 사용신청서 및 운행일정, 탑승자명단(이름, 연락처) 첨부한 협조공문을 통해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기관단체에 본회 버스 배차를 결정한 경우일지라도 상위배차의 발생 및 본회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3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특장버스 반납할 때에는 배차 받은 차량상태 (유류, 청소)를 유지하여 반납하여야 하며 이상이 있는 경우 원상복구 등 일체의 책임을 져야합니다.
  • 4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유류비, 통행료 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제반비용은 사용자 부담이며 본 회 차량운행관리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본회 차량 운행관리 규정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8)으로 연락바랍니다.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전문체육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생활체육팀
sportscenter.jpgdistancing.jpgvaccination.jpg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