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91호(2021년 4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36회 작성일 21-04-29 10:09

본문

Mar. 2021_Vol.91
GNSAD 소식
BNK경남은행,‘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체결BNK경남은행,‘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체결

 BNK경남은행은 2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에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계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BNK경남은행 경영지원본부 신태수 상무를 비롯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이경훈 지사장,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문보근 사무처장, 황승오·권명진 선수가 참석했다.

 BNK경남은행은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추천을 통해 카누 종목 황승오 선수와 론볼 종목 권명진 선수를 고용했다.

 황승오 선수는 2020년 전국 파라 카누 스프린트 대회 KL3에서 1위를 차지한바 있으며, 권명진 선수는 지난 2019년 제 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론볼 B4 혼성단식에서 1위를 거뒀다.

 한편 지난해 8월 BNK경남은행은 육상 종목 장애인선수 2명을 고용한바 있으며, 이번 계약으로 BNK경남은행에 고용된 체육선수는 총 4명에 이른다.

 신태수 상무는 “최홍영 은행장 취임 후 새로운 ESG경영 철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이 한층 활발해졌다. 그 일환으로 지역 내 우수 장애인 체육선수 2명을 특별히 고용하게 됐다. 고용된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더 우수한 성적을 거둬 경상남도와 BNK경남은행을 널리 알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news#2 시군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news01_img.jpg?ver=1

 경남장애인체육회는 9일 경남사회복지센터에서 2021년 시군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를 대비하여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각 시군지회 실무자를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장애인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 및 활성화 그리고 사업 추진 능역을 강화하고자 실시하였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생활체육지원사업 집행 및 정산, 지정기탁(후원 등) 관련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각 지회의 실무자 사업 수행 능력을 향상시켜 경남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news#3 경남장애인체육회, 기업제로페이 교육 실시 - 소상공인을 위한 업무추진비 제로페이로 집행 동참
news02_img.jpg?ver=1

 제로페이 활성화 지원단은 21일 본회 사무실에 방문하여 제로페이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쳐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 경남장애인체육회 업무추진비를 제로페이로 우선 집행하기로 했다.

 기업제로페이는 일반카드 수수료보다 낮은 수수료로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결제 한도 및 시간을 설정하여 간편하게 관리 할 수 있다.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문보근 사무처장은 “이번 기업제로페이 교육을 통해 도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소상공인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군장애인체육회 소식
창원시장애인체육회제 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NC다이노스 홈경기 시구

 제 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창원시청 휠체어컬링팀 소속 양영숙 선수가 20일 NC다이노스 홈경기 시구행사에 초청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시구를 통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전환과 복지증진의 계기를 위해 제정된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문화체육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양산시장애인체육회양산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체육회 운동용품 기부

 7일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순성)이 양산시장애인체육회에 50만원 상당 배구공을 기부했다.

 이는 지난해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 일부로 마련한 것으로, 전달한 배구공은 양산시장애인체육회가 운영하는‘어울림 좌식배구교실’에서 사용할 예정이다.

 기탁식에서 장숭우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장애인분들의 활동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공공시설 개방과 장애인 재활을 위한 다양한 체육서비스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찾아가는 체력 측정 서비스 실시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3팀 외 14개소 체력측정서비스 실시

 경상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경남 지역 장애인분들 대상으로 방문체력측정과 찾아가는 체력 측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부 사격팀, 역도팀, 탁구팀 및 빅토리아주간활동서비스센터, 별하주간활동서비스센터에서 내방하여 체력측정을 하였으며, 각 개인에게 맞는 운동처방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김해 보듬센터, 마산 주간활동보호센터 등 12개소에 내방측정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한 찾아가는 체력 측정 서비스를 진행하여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을 진행했다.

 참여자분들 모두 체력 측정에 열심히 임하여 주셨으며, 측정결과에 따름 운동처방 상담에 대해 집중해서 들어주시고 꾸준한 운동을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셨다.

 경상남도 내 장애인이라면 누구니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측정비용과 증진 교실 참여 비용은 무료이다.

5월 행사일정
홍보
체육지원팀경남장애인체육회 특장버스 이용 신청 안내
  • 1
    버스를 배차 받고자 하는 가맹단체 및 유관단체 등(이하“기관단체”라 한다)은 최소 2주 이전에 관련 부서에 사용신청서 및 운행일정, 탑승자명단(이름, 연락처) 첨부한 협조공문을 통해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기관단체에 본회 버스 배차를 결정한 경우일지라도 상위배차의 발생 및 본회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3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특장버스 반납할 때에는 배차 받은 차량상태 (유류, 청소)를 유지하여 반납하여야 하며 이상이 있는 경우 원상복구 등 일체의 책임을 져야합니다.
  • 4
    버스를 배차 받은 기관단체는 유류비, 통행료 등 차량운행에 필요한 제반비용은 사용자 부담이며 본 회 차량운행관리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본회 차량 운행관리 규정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8)으로 연락바랍니다.

경상남도 장애인체육 우수선수 취업 희망신청서 접수
  • 개요
  • 신청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체육지원팀(282-7817)으로 연락바랍니다.

전문체육팀경상남도 종목별 장애인 선수 모집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생활체육활동으로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 나아가 전문 체육인으로 발굴 양성해 경남의 위상을 드높이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선수를 모집합니다. 경남대표 나아가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장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집개요

  • 모집기간 : 연중
  • 모집대상 : 도내 거주 종목별 해당 장애유형 장애인 누구나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 상담후 접수가능

종목소개

종목소개
종목 장애유형 종목 장애유형
게이트볼 지체, 시각, 지적, 청각장애 수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골볼 시각장애 양궁 지체장애
농구 지체, 지적장애 역도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당구 지체, 청각장애 요트 지체장애
댄스스포츠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유도 시각, 청각장애
럭비 지체장애 육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론볼 지체, 뇌병변장애 조정 수상 지체,지적,시각장애
바둑 지체장애 실내 시각, 지적장애
좌식배구 지체장애 축구 청각, 시각, 지적, 뇌병변장애
배드민턴 지체, 지적, 청각장애 탁구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보치아 뇌병변장애 태권도 지체, 청각장애
볼링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테니스 지체장애
골프 파크 지체(휠체어포함), 지적장애
사격 지체, 청각장애 필드 지체(휠체어포함) 장애
사이클 지체, 시각, 지적, 청각, 뇌병변장애 펜싱 지체장애
카누 지체장애 슐런 지체, 청각장애
트라이애슬론 지체, 시각장애 쇼다운 시각장애
생활체육팀
sportscenter.jpg?ver=1cardnews_img04.jpg?ver=2cardnews_img01.jpg?ver=1cardnews_img02.jpg?ver=1cardnews_img03.jpg?ver=1
장애인 선수 고용기업체

GNSAD뉴스레터는 여러분의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통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신 회원님께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본 메일주소로 매월 둘째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수신거부 요청 취합 기간 : 매월 둘째주까지)
gnsad@hanmail. net / www.gnsad.or.kr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신청